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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서부지역의 에너지 전문 기업, 깨끗한 청정연료 공급으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정기안전점검안내

사용안내 정기안전점검안내

정기안전점검이란?

공급자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점검으로 고시기준과 시설기준에 적합유무를 확인하여, 고객의 안전한 가스사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실시하는 점검을 말합니다.

  1. 1점검주기 방법 등

    • 세대에 대한 안전점검은 년 2회 실시하며, 점검시 안전상 문제가 되는 시설물을 개선할 수 있도록 개선권고서를 발부합니다.
    • 점검기간에 점검을 받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상 봉인조치를 하고 있으니, 점검기간에 꼭 안전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에서는 안전상 문제가 되는 시설물에 한해 개선권고를 합니다.
  2. 2점검항목

    • 가스렌지 : 가스누설여부, 휴즈콕 설치여부, 호스길이(3m이내) 및 호스 상태 등
    • 보일러 : 보일러 연결부 가스누출여부, 법적기준 미달여부
    • 기타시설물 : 입상관 설치상태, 계량기 설치상태, 배관 고정상태, 배관 도색상태
      도시가스 시설물과 화기와의 이격거리 및 기타 관련 법적기준 미달여부 확인
정기안전점검
  • 안전점검이 예고된 때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집을 비워 점검을 받기 힘들 때에는 고객센터(1899-6390)으로 연락하여 편리한 시간에 점검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시설 위해예방조치란?

점검거부세대나 부재세대 및 정기적 안전점검 결과 가스가 누출될 때나, 도시가스시설이 시설기준이나 기술기준에 맞지 않은 개선사항에 대하여 개선을 하지 않아 사고의 위험성이 있을 때에는 고객의 안전과 사고 예방 차원에서 관련법규에 의해 공급 중단이나, 기타 안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1.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을 사칭해 가정집을 돌며 보일러나 가스렌지 수리목적으로 돈을 받는 사기 사건이 간혹 발생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에서는 보일러나 가스렌지 수리를 목적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일이 없습니다.
  • 2. 안전점검의 주 목적은 보일러 성능점검이 아니라 가스누출 등 안전에 관련된 사항의 점검이며 출장비나 수수료 등의 금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단, 전입처리나 수용가 요청에 의한 출장서비스는 유료입니다.)
  • 3. 보일러 성능 점검 등 요청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품을 요구하는 경우, 신분증을 확인하는 등 피해를 막기 위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4.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은 규정된 유니폼을 입고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 5.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에 확인하시고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