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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서부지역의 에너지 전문 기업, 깨끗한 청정연료 공급으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신청 및 공급절차

도시가스정보 사용신청 및 공급절차
도시가스는 신청에서 공급까지 인ㆍ허가 등의 관계로 일정기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20m이하의 소규모일 경우 계약일로부터 3개월 소요
  • 관로공사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3~5개월 소요
  1. 01

    도시가스 공급가능 여부확인
    (사용신청 및 상담)

    도시가스 공급신청시 반드시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한 지역인지 도시가스에 확인합니다.
    공급가능여부 확인없이 공사 등을 추진하다 발생된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신청인과 시공업체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02

    시공회사 선정 및 계약

    고객은 시공회사가 유자격업체인지 확인 후 고객이 직접 선정한 시공회사 및 저희 회사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도로와 병행한 도시가스사의 공급관에서 소비자 대지 경계선에 이르는 공급관 공사비는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3. 03

    시설분담금 납부

    고객께서는 공급계약 체결 후, 시설분담금 및 인입공사비를 도로굴착 공사전 계약자 명으로 은행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4. 04

    도로굴착 인허가

    공급계약이 이루어진 세대에 대해서는 저희 회사에서 도로굴착에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여 시청/군청에 도로굴착 허가 서류를 접수합니다.
  5. 05

    시설공사 착공

    공급계약이 이루어진 세대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도로굴착에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여 시청에 도로굴착 허가 서류를 접수합니다.
  6. 06

    시설공사 착공

    시공회사에서는 각종 허가서류와 설계도면에 의해 배관공사 시행합니다.
  7. 07

    공급 전 안전점검

    도시가스 시설공사가 완료된 시설의 경우, 시공회사의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현장 방문하여 도시가스사업법에 의거 공급 전 안전점검을 합니다.
  8. 08

    도시가스 공급 및 사후관리

    모든 공사 및 안전점검 합격 후 도시가스 공급 요청 시 가스를 공급합니다.
    고객 또는 시공업체에서 가스를 공급할 수 없으며, 반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연소기 연결 후 가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LPG시설에서 도시가스로 연료 전환 시에는 연소기 노즐변경이 필수입니다.